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HOME  >  학교소개  >  상  징     
설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선정한 가톨릭교리신학원 상징

중심원 안의 알파(A)와 오메가(Ω)가 새겨진 책은 시작이요 마침이신 그리스도와 그리스도 배움터로서의 가톨릭교리신학원을 상징한다. 또한 “신앙은 시작이요 사랑은 마침”이라는 가톨릭교리신학원의 좌우명도 연상시킨다. 붉은 자주 빛이 이들 상징을 감싸며 바탕을 이루고, 중심이 둥글게 부푼 십자가는 그 위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붉은 자주 빛에는 그리스도에 대한 지식과 순교의 열정을 품고 온 세상으로 파견되는 이들의 고귀함이, 그리고 빛으로 가득한 십자가에는 이들을 비추는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충만함이 표현되어 있다.

하느님과 그리스도에 관한 신비를 기억하고(2티모 2,8) 선포하며(1코린 15,11) 사랑으로 봉사하는(사도 6,4) 가톨릭교리신학원의 교육이념이 잘 표현되어 있다.

그림 : 김형주(이멜다),  글 : 김은주(안젤라)

 
 


● 원가 MP3 파일 다운 로드

    4부 합창 MP3 파일 다운로드
    소프라노 MP3 파일 다운로드
    알토 MP3 파일 다운로드
    테너 MP3 파일 다운로드
    베이스 MP3 파일 다운로드
       
    한 번에 다운 받기(ZIP파일)
 

† 주님, 주님만으로 충분합니다!

통신신학교육과정 Ⅲ단계 2학년 송충면(가브리엘) 형제님께서 "신앙은 시작 사랑은 마침"(가톨릭교리신학원 설립 50주년 원가)을 쉽게 애창할 수 있도록 음악 파일을 준비하여 보내주셨습니다. 이 음악파일은 4부(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트별로 원가를 배우시거나 애창하시려는 분들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다시한번 송충면(가브리엘) 형제님께 감사드립니다.

2008년 9월 22일(월요일)
前 가톨릭교리신학원 원장 이기락(타대오) 신부